병원과 개인의 변화를 위하여 꿈을 디자인하다.

이끌려가는 사람보다는 이끌어가는 사람이 되고 싶어 신태섭 기자l승인2018.01.0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체인지영컴퍼니 이선영 대표

행복한 삶을 위해서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각자의 주관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누구에게나 빠지지 않는 것들이 있다. 바로 건강, 일, 가족이다. 이 세 가지는 모두에게 삶의 행복을 경정하믄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이것들 중에서 최소 2가지 이상을 직업으로서 매일 치열하게 겪어야만 하는 곳이 있다. 바로 병원이다. 병원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매일 건강을 위해서 찾아온 환자들과 그 가족들의 희로애락을 함께 해야 하는 불가항력적인 상황에서 일하고 있다. 특수한 상황 속에서 근무해야하는 직원들과 병원의 전체적인 시스템을 점검하고, 개선방향을 찾아서 병원에 맞는 시스템을 구축 하는 것이 병원 컨설턴트들이 하는 일이다.

개개인의 역량을 키우고 전체적인 시스템 점검과 지속적인 보완을 통해 모두가 윈윈하는 컨설팅
 체인지영컴퍼니의 이선영 대표는 병원 컨설팅과 병원 마케팅은 엄연히 다르다고 말한다. 이 대표는 병원 컨설팅을 병원의 전반적인 진단을 통해 내부시스템을 점검하고 개선하여 직원들이 업무를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병원 마케팅은 마케팅에 관한 전문가에 의해서 다루이지는 반면에 병원 컨설팅은 병원의 생리에 대하여 잘 알고 있는 병원 전문가에 의해서 진행을 해야 합니다.” 체인지영컴퍼니의 이선영 대표는 비교적 어린 나이부터 작지 않은 규모의 병원의 실장으로 근무를 시작해서 병원 컨설팅을 시작한 후로 대략 50여개 이상의 병원을 컨설팅 한 병원컨설팅의 전문가이다. 병원 실장으로 근무하며 직원들과의 소통 및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스피치강좌를 비롯한 강사교육과정에 참여 했고 이를 통하여 얻은 노하우와 경험들이 지금 병원컨설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그 경험들을 바탕으로 출판한 “병원매출 100백 올리기”라는 책은 병원의 바이블이라고 불리고 있다. 체인지영컴퍼니의 이선영 대표는 병원, 직원간의 소통과 동기부여가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내부 시스템 컨설팅을 통해서 원장은 물론 실장을 비롯한 모든 직원들의 개인적인 역량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개인의 역량을 키우고 전체적인 시스템 점검과 지속적인 보완을 통해 모두가 윈윈하는 컨설팅을 하는 것이죠.” 

병원의 모든 직원들의 개인적인 역량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해
이 대표는 병원컨설팅은 병원 직원들과의 만남이 가장 어렵다고 말한다. 컨설턴트를 접하는 직원들의 대부분이 변화에 대해서 소극적이고 부정적이기 때문이다. 이 대표는 병원직원들의 동기부여를 통한 교육과 개개인의 역량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변화에 소극적인 병원직원들에게 동기부여를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원장님의 운영철학과 직원들의 마인드를 같게끔 만들어 주어 더욱 큰 시너지효과를 얻어야 합니다.” 내부적인 시스템의 점검을 통해 몇 번의 보안과정을 거치고 처음과 달라져 있는 병원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는 체인지영컴퍼니의 이선영 대표는 실제로 컨설팅 과정이 끝나고 대부분의 병원이 매출도 오른다고 했다. “병원만의 맞춤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긴장하거나 불안해하는 환자분의 손을 잡아주거나 직원들의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가 고객감동 서비스입니다. 질 높은 서비스는 직원들의 동기부여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이끌려가는 사람보다는 이끌어가는 사람이 되고 싶어
 이 대표는 이끌려가는 사람보다는 이끌어가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한다. 체인지영컴퍼니는 변화라는 의미다. 이 대표는 자신으로 인해서 긍정적으로 변해가는 사람들을 보는 것이 즐겁다. 이 대표의 교육으로 변화를 겪은 직원들이 시간이 지난 후에 고맙다고 연락을 해오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고 한다. 이선영 대표는 딱히 정해진 커리큘럼이 두지 않고 큰 틀 안에서 세부적인 교육이 이루어진다. 직원들과 같이 토론과 대화를 통해서 문제점을 찾고 해결해 나가는 방식이다.
“매출을 먼저 원하시는 원장님에게는 NO라고 이야기 합니다. 장기적으로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변화를 위한 교육이 우선입니다.“
 체인지영컴퍼니의 이선영 대표는 마지막으로 “원장님과 직원들은 각자의 꿈이 있습니다. 그들의 꿈을 디자인해서 변화를 도와주는 체인지영컴퍼니가 되는 것이 저의 소망입니다” 라고 말했다.

“Change Young Company is a hospital management consulting specialist” 
Lee Sun-young, CEO of Change Young Company 

“There is difference between hospital consulting and marketing” says Lee. “The former is more focused on raising work efficiency done through an in-depth analysis on the overall management system of the hospital while the latter literally is on marketing by an industry specialist.” Lee is a veteran hospital consultant providing services for more than 50 hospitals through various lecturing, speech and training. The book ‘Increasing Hospital Revenue 100 Times More’, sometimes called as the bible of hospital, is the result of her yearlong knowledge and experience in the field. “Communication and motivation between the management and the staff are most important in increasing work efficiency as well as revenue” emphasized Lee. Most hospital workers are rather unwilling for any change according to her and this is the reason that she focuses on giving motivation. “Motivation leads to positive attitude and positive attitude leads to changes and changes affect excellent customer services and sales. I’ve proved this many times by witnessing the hospitals actually increased the revenue after a certain period of my consulting.” In fact, the touching customer services are not about something big but they start from a kind word or warm holding of the patients’ hands according to Lee. Like the name of the company suggests – change young – Lee wants to be a leader of change rather than be changed and this philosophy is duly applied to trainees. As if proving the effect of it, some of the being changed personally calls Lee to say thanks. “I say ‘No’ to the director of a hospital who prioritizes ‘sales’ first. Because the sales come from change so the change must be done first.” If you are a hospital director or a manager and troubled with communication or sales issues, you are advised to seek an advice from a hospital consulting specialist like Change Young Company.   

Note: <Power Korea> “rewrites” the Korean article in English “concisely” for native English speakers and staff of foreign missions in Korea.


신태섭 기자  tss79@naver.com
<저작권자 © 월간파워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태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뉴스앤매거진 파워코리아 대표 백종원  |   서울특별시 광진구 중곡동 162-3번지 2층  |  대표전화 : 02-466-5085  |  팩스 : 02-444-0454
대표메일/제휴광고문의 : bridgekorea@naver.com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백종원(bridgekorea@naver.com)  |  사업자등록번호 : 591-87-01957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종원
Disclaimer: PowerKorea makes an article based on the information of products and/or services provided in paper and/or in interview by the company, the organization or the person that is solely responsible for the information.
Copyright © 2008 - 2023 월간파워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