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메시지 투 스페이스’ 유튜브(YouTube) 조회 5천만 건 돌파

김봉석 기자l승인2015.06.22l수정2015.06.22 13:56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현대차 ‘메시지 투 스페이스’ 유튜브(YouTube) 조회 5천만 건 돌파
현대자동차㈜가 지난달 13일 전세계를 대상으로 선보인 ‘메시지 투 스페이스(A Message to Space: 우주로 보내는 메시지)’ 브랜드 캠페인 영상이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유튜브(YouTube)’ 조회 5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우주비행사인 아빠를 그리워하는 딸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제네시스를 활용해 우주에서도 볼 수 있는 초대형 메시지를 만들어 낸다는 내용의 이번 캠페인은 영상물 공개 첫 주 만에 전세계 광고 영상물 중 SNS 공유 건수 1위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 뉴스(Automotive News)’의 주간 바이럴 비디오 2주 연속 1위 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성공적인 초기 반응에 기반한 전세계 유력 언론의 집중적인 보도와 소비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공유가 캠페인 영상의 빠른 확산을 촉진시켰다. 기업 영상으로는 이례적으로 미국 3대 방송사인 NBC, CBS, ABC에서 이번 캠페인의 감동적인 사연을 앞다투어 소개했고, 이에 힘입어 영상 공개 첫 주에는 미국 내 유튜브 전체 영상물 중 1위(4/18일 기준)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현대차가 지금까지 선보인 광고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어 앞으로도 계속 기록 경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시지 투 스페이스’ 캠페인은 ‘자동차는 인생의 소중한 사람들을 가깝게 연결해주는 제품’이라는 현대차만의 새로운 생각을 전달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삶의 동반자’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차는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가치(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를 추구하는 브랜드 방향성을 담은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으며 운전자의 조작 없이 제네시스 6대가 일렬로 주행하는 ‘무인 호송차’ 427대의 쏘나타 차량을 활용해 연주하는 ‘메가 오르골’ 등 새로운 생각에 기반한 이색 광고들을 선보이며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현대자동차 아슬란, 고객 선택 폭 넓혀
현대자동차㈜는 지난달 18일 전륜 구동 대형 세단 아슬란의 최하위 트림 가격을 95만원 인하하고 옵션을 확대 적용함으로써 고객 선택 폭을 더욱 넓힌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존 아슬란 3.0 모델의 ‘모던’ 트림을 ‘모던 베이직’과 ‘모던 스페셜’ 트림으로 이원화하고 고객이 선택 가능한 옵션의 종류를 보다 다양화해 고객 만족을 높였다. 먼저 ‘모던 베이직’ 트림은 앞좌석 통풍시트, 퍼들 램프 등의 기존 사양을 합리적으로 조정해 기존 ‘모던’ 트림의 가격(3,990만원) 대비 95만원 인하한 3,895만원으로 책정함으로써 고객의 접근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모던 스페셜’ 트림은 퀼팅 디자인이 적용된 프라임 나파 가죽시트와 후석 다기능 암레스트 등 프리미엄 대형차에 적용되는 고급 사양을 적용하면서도 기존 대비 75만원 인상된 4,065만원으로 책정해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성을 높이며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했다. 

현대차는 아슬란의 신규 트림 출시를 기념해 기존 현대차 보유고객이 5월 아슬란 구매시 차량가격의 100만원을 할인해주는 특별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신규 트림 추가 및 옵션 확대와 특별 할인 등을 통해 현대차의 최고급 전륜 구동 대형 세단 아슬란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yundai Motors' 'A Message to Space' on YouTube viewed by 50M
The Hyundai Motors' brand campaign video 'A Message to Space' released on 13 last month was watched by 50 million viewers on YouTube. The message is that Genesis makes a mega message that can be seen in space so that an astronaut father can get the feelings of his daughter who is missing him so much. The message ranked No.1 sharing on global SNS within the first week of its release and ranked No.1 of US magazine Automotive News' Weekly Viral Video for 2 weeks in a row. The message was spread fast by world renowned media as well as consumers' voluntary sharing. The three US TV channels NBC, CBS and ABC competitively broadcast the touching story of the message and it became the most viewed video on YouTube in the US within the first week of its release (18 April). The message also became the most viewed video among the company's advertisements so far and is expected to set a new record. The ad delivers the Hyundai Motors' concept that 'cars are products that can connect important people closer' and 'Hyundai Motors is your life companion'. The company has been actively promoting its brand image with the title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 alongside the ads that 6 Genesis escort automatically in a row and 'mega orgel' which is played by 427 Sonata which created a sensation in the market. 

Hyundai Motors' ASLAN to widen customer choice
Hyundai Motor's announced on 18 last month that they would reduce the price of the front wheel drive large sedan ASLAN Trim by $950 but applied more options so that customers can get a variety of choices. For this, they divided ASLAN 3.0 of 'Modern' Trim into 'Modern Basic' and 'Modern Special' to give more options for customers. Modern Basic is offered at a reduced price of $35,714 (originally $36,585) by adjusting ventilated sheet in the front seat and puddle lamps. Modern Special on the other hand is applied with quilting-designed prime napa leather sheet and multi-functional rear seat arm rest and is offered at $37,273 ($687 cheaper). Hyundai Motors also give a $916 discount if you have a Hyundai Motors' car and buy ASLAN in May. An official of Hyundai Motors said "we are expecting to provide more options and choice for customers through this special event so that they can have Hyundai Motors' best car ASLAND at a reduced price."
 


김봉석 기자  gonskbs@naver.com
<저작권자 © 월간파워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봉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뉴스앤매거진 파워코리아 대표 백종원  |   서울특별시 광진구 중곡동 162-3번지 2층  |  대표전화 : 02-466-5085  |  팩스 : 02-444-0454
대표메일/제휴광고문의 : bridgekorea@naver.com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백종원(bridgekorea@naver.com)  |  사업자등록번호 : 212-23-25879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종원
Copyright © 2008 - 2021 월간파워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