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4’ 소비자 접점 마케팅 대폭 강화

김봉석 기자l승인2015.06.17l수정2015.06.17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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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G4’ 소비자 접점 마케팅 대폭 강화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G4’의 소비자 접점 마케팅을 대폭 강화한다. LG전자는 지난 달 31일까지 G4를 구매한 고객에게 1년간 액정 무상교체를 제공하는 ‘더블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옵션을 추가해 소비자가 액정 무상교체 대신, 별도 후면커버 5종(브라운/블랙/스카이블루 천연가죽, 세라믹화이트, 메탈릭그레이) 가운데 1종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온라인에선 ‘제3회 LG 모바일 사진대전’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LG전자가 2013년부터 LG 스마트폰 카메라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매년 열고 있는 행사다. LG 스마트폰 사용자가 자신만의 작품사진을 촬영해 응모하면, 사진전문가가 우수작을 선정해 경품을 준다.

특히, 2014년 제2회 행사는 경쟁률이 1000대1을 넘을 정도로 호응이 뜨거웠다. 올해는 경품도 그리스 산토리니/체코 프라하/홍콩 여행상품권, 포켓포토 등으로 다양하다. LG전자는 삼성동 코엑스 내 센트럴 플라자에서 G4 소비자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하루 방문객 수가 1만명을 돌파하면서, G4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체험존은 G4를 사용해 볼 수 있는 ‘전시부스’ 어두운 환경에서 G4 카메라 촬영을 체험할 수 있는 ‘블랙박스’ △돔 형태의 투명유리 천장에 띄워진 대형 ‘애드벌룬’ 체험존 주변 기둥에 설치된 ‘디지털 옥외광고’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 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이철훈 상무는 “‘G4’의 카메라와 천연가죽을 직접 체험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라며, “고객 접점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더 많은 소비자가 ‘G4’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G4’ 글로벌 시장 본격 공략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G4’로 글로벌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5월말부터 홍콩, 터키, 러시아 등을 시작으로, 전 세계 약 180개 이동통신사를 통해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G4’는 지역별/국가별 기호에 맞춰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된다. 후면커버는 천연가죽 6종(브라운,블랙,스카이블루,레드,옐로우,베이지), 3D패턴 3종(메탈릭그레이,세라믹화이트,샤이니골드)으로 총 9종이다. 또, 2개의 유심카드를 동시에 쓰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일부 국가에서는 듀얼심 버전도 출시한다. LG전자는 글로벌 출시가 임박하면서 이동통신사들로부터 천연가죽 커버에 대한 요청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천연가죽 후면커버 생산량을 더욱 늘리고 있다.

또, 15개국에서 4,000명의 ‘G4’ 사전 체험단을 순차적으로 모집하고, ‘G4’의 카메라와 천연가죽, IPS 퀀텀 디스플레이를 알리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해외 유력 매체들은 ‘G4’ 출시 전부터 잇단 호평을 내놓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안드로이드폰 중에 최고 카메라(The Best Camera on an Android)”라는 기사제목으로, “아이폰이 긴장해야 될 것”이라고 호평했다. 또, 미국 5대 방송사 가운데 하나인 폭스TV(Fox TV)는 ‘G4’ 화질에 대해 “놀랍도록 아름답다(Stunningly Beautiful)”이라 극찬했다. 전문 IT 매체인 GSM 아레나는 자체 소비자 선호도 조사에서 ‘G4’가 경쟁제품들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또, “G4가 소비자의 사랑을 얻었다(G4 gets the fan love)”라는 기사제목으로 치켜 세웠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G4’로 글로벌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비쥬얼 경험(Visual Experience)’을 제공할 것”이라며, “올해는 2등과의 격차를 줄이는 의미있는 글로벌 Top3를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 Electronics, strengthening G4 consumer contact marketing 
LG Electronics is to strengthen G4 consumer contact marketing. LG is providing free LCD change service & double care program for 1 year for those who bought G4. The customers also can choose one of five back covers (brown/black/sky blue natural leather or ceramic white and metalic grey) instead of free LCD change service. LG is also carrying out 'The 3rd LG Mobile Photography Competition' which started since 2013 in order to promote the excellence of LG smart phone camera. If you can use LG smart phone, you can apply for the competition and you get rewarded if your photo is selected. The competition was fierce last year with the odds of 1 in 1,000. The prizes this year include free travel tickets to Santorini, Prague and Hong Kong as well as Pocket Photo. Meanwhile, LG is running G4 Consumer Experience Zone at the Central Plaza in Coex, Seoul. The number of daily visitors reached more than 10,000 and the popularity of G4 keeps increasing. In the Zone, you can try taking photos with G4 in the 'black box' (in dark environment) and experience 'the billboard (digital outdoor advertisement)' attached to the pole of ad balloon in the air. Lee Chul-hoon, the Director of LG Electronics' MC Business Headquarters Marketing Communication FD said "the customers' response, who experienced G4's camera and natural leather, is explosive. We will keep strengthening customer contact marketing so that more people can experience the excellence of G4."

LG Electronics, attacking the global market with G4 in earnest
LE Electronics is to attack the global market with G4 in earnest. Starting in Hong Kong, Turkey and Russia in the late May, LG is planning to gradually release G4 through 180 telecommunication companies in the world. G4 is to be released in various colors and versions according to each region and country with 6 natural leather (brown, black, sky blue, red, yellow and beige) and three 3D patterns (metalic grey, ceramic white and shiny gold). Dual sim is also released for those who want to use two sim cards at the same time in some countries. As the demand of the natural leather is exceptionally increasing, LG is boosting up the production of the leather. LG is gathering 4,000 people from 15 countries in the world for a G4 Experience Team to spread the excellence of G4 camera, natural leather and IPS quantum display. Reviews from the renowned international media are also very positive even before the release of G4. The WSJ said "The Best Camera on an Android" and "G4 will keep iPhone on its toes". Fox TV praised G4 as "Stunningly Beautiful" while GSM Arena announced, based on their own consumer preference research, that G4 ranked the NO. 1. and said "G4 Gets the Fan Love". Jo Jun-ho, the Chairman of LG Electronics' MC Business Headquarters said "we will provide differentiated 'Visual Experience' for people with G4 and we will achieve Global Top3 this year."
 


김봉석 기자  gonskb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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