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문화의 트렌드를 창조한 뽕신, 사람을 향한 프레쉬 프랜차이즈로 한걸음 다가가다

(주) 마린블루스 뽕신, 뽕신 인더스트, 뽕신 인더가든 이윤주 실장 정재헌 기자l승인2015.05.12l수정2015.05.12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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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문화의 트렌드를 창조한 뽕신, 사람을 향한 프레쉬 프랜차이즈로 한걸음 다가가다
(주) 마린블루스 뽕신, 뽕신 인더스트, 뽕신 인더가든 이윤주 실장

뽕신, 오리지널에서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캐주얼 펍 브랜드와 프리미엄 브랜드로 변화를 시도하다.

2009년에 시작된 퓨전짬뽕&피자 브랜드 뽕신(대표 이정수)은 획일화된 외식산업 속에서2015년 현재, 뽕신 인더가든, 뽕신 인더스트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세계시장으로 도약하기 위한 첫발을 내딛고 있다.

“한번 입소문이 났다하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미투브랜드 사이에서, 뽕신은 독창적인 메뉴로 차별화를 두어 외식업계에서 성공하게 되었지만, 이제는 우리 메뉴를 자체적으로 리뉴얼하고 컨셉을 달리 할 때가 왔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맛있고 프레쉬 한 이미지를 위해 꾸준히 메뉴와 서비스를 연구 한만큼 이제는 매장도 고급화가 필요한 때를 느낀 브랜드 뽕신은 2014년 첫 프리미엄 브랜드인 ‘뽕신 인더가든’을 천호 로데오 본점, 코엑스, 모란, 종로에 각각 오픈 했으며, 뽕신메뉴에 드래프트 비어, 칵테일 등 펍의 요소를 담은 두번째 캐주얼 브랜드인 ‘뽕신 인더스트’를 천호 본점, 외대, 계동에 각각 오픈했으며, 가맹점 모집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

일반적인 프랜차이즈는 반조리 레토르트 형태의 식품이 각 지점으로 전달되어 조리과정이 전혀없는 패스트푸드라면, 뽕신에서는 기본적으로 24시간 이상 우려낸 진한 육수와, 매일아침에 가져오는 통통하고 싱싱한 홍합, 직접 반죽하는 생도우와 생면 그리고, 100% 천연치즈와 쌀, 태양초,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는 국내산을 사용하여 프레쉬하고 정직한 한 그릇을 만들어 낸다.

얼큰하고 진한 맛의 마늘짬뽕 마뽕, 개운하고 칼칼한 맛의 맑은 국물 짬뽕 지리뽕, 매콤새콤한 새로운 맛의 토마토 짬뽕 코케뽕, 부드럽고 담백한 크림짬뽕 백뽕, 6년만의 뽕신의 신메뉴 고춧가루와 향신료로 매운맛을 낸 데쓰뽕, 달콤한  소스에 찍어먹는 치즈피자 달링, 담백하고 짭조름한 토마토 소스 피자 뽕마르크, 신선한 청포도와 리코타치즈를 치즈피자에 싸멋는 홈메이드 스타일 피자 G2, 5가지 최상급 치즈가 듬뿍 달콤한 파인애플+싱그러운 시금치와 함께 먹는 치즈 매니아 피자 뽀빠이, 매콤한 홍합찜이 치즈피자와 만난 마피아, 한라산의 새하얀 겨울풍경을 보고 영감을 받아 만든 짬뽕피자 한라뽕은 고객의 요구를 앞선 메뉴연구가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다.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25개 매장을 운영중인 뽕신은 가맹점과 본사간에 1:1 맞춤 서비스로 메뉴와 서비스 교육등을 시행하고있다. 슈퍼바이저의 투입으로 조리교육이 실시되며, 매출이 저조하다면 본사의 컨설팅에 따라 단계별로 해결할 수 있다. “단순히 음식을 파는것이 아닌, 문화를 팔고싶다.” 는 바람대로 뽕신에서는 대중적인 가격을 형성하고, 대중들의 취향을 세분화한 제 2브랜드 활성화를 구상했다.

“달링이라는 메뉴는 가격문턱이 높은 씬 피자를 대중적으로 접하기 위해 개발했습니다. 탕수육과 빵을 제치고 선택된 메뉴인데, 합리적인 가격대로 품질을 유지하며 만드는 것에 대해 굉장한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치즈피자를 그릇모양으로 만들어 로제와 빠네가 접목된 메뉴를 추가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추세입니다. 외식을 할 때는 연령과 성별이 매우 다양한 점을 고려하여 다양한 메뉴들을 구성하여 온가족이 만족하고, 여러가지 취향을 만족 시키고자 합니다.”

뽕신을 처음 오픈할 때의 철학과 고집인 ‘조리라는 과정이 있는 프랜차이즈’의 범주를 벗어나지 않는 것.’ 을 지키기 위하여 뽕신에서는 공산품 또띠아 대신 생으로 반죽한 도우를 계속 사용하고 있다. 비록 프랜차이즈 답지않게 손이 많이 가더라도 직접 만들 생도우와 생면을 사용하는 것은 뽕신만이 가진 프리미엄 자부심이다.

중식의 인기메뉴와 이탈리아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를 퓨전한 뽕신은 이제 주류와 음료, 세련된 인테리어가 더해져 맛과 문화 그리고 스타일까지 즐길 수 있는 리프레쉬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단순히 가맹점주에게 메뉴를 던져주고 끝나는 게 아닌, 품질을 관리하고 꾸준히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같은 길을 동행하는 것이 뽕신의 성공비결이다. 이제 품질에 트렌드를 더한 뽕신의 도전이 어디까지 뻗어나갈지, 앞으로도 요리와 문화, 그리고 스타일까지 선도하는 프레쉬 프랜차이즈로서 더 멋진 도약을 기대해 본다.

 

Bbongsin, creating a new eating-out trend with innovative franchise ideas
Younjoo Lee, Head of Marine Blues Bbongsin/ Bbongsin In The Garden

Bbongsin, introducing upgraded premium pub brand
Established in 2009, Bbongsin is now preparing to enter the global market by successfully launching Bbongsin In The Garden and Bbongsin Indust. Lee says "amongst those me-too brands in the food franchise market, we succeeded with our unique and innovative ideas. What we need now is yet to upgrade our menu and conception to introduce a new brand value through sophisticated interior design and services." Bbongsin launched the first premium brand Bbongsin In The Garden in Cheonho, COEX, Moran and Jongno, and opened another affiliated brand Bbongsin Indust in Cheonho, Oedae and Gye-dong with the elements of pub with which draft beer and cocktails are provided alongside the existing menu. 
While many food franchise restaurants use ingredients made for fast-food, Bbongsin basically makes the broth by boiling it over 24 hours, uses daily delivered fresh mussels, hand-made dough and noodles, 100% natural cheese and domestic rice, chili pepper, beef, pork and chicken.

The menus of Bbongsin include garlic zzangbbong 'Mabbong', clear and flavory broth 'Ziribbong', sour and spicy tomato 'Kokebbong', smooth and clean cream 'Baekbbong', new pepper and spice inspired 'Desbbong', cheese pizza 'Darling', clean and salty tomato 'Bbongmark Pizza', home made ricotta cheese pizza 'G2', 5 premium cheese, pineapple and spinach-inspired pizza 'Bboppai', mussel and cheese pizza 'Mafia' and snow on Hanra Mountain-inspired zzangbbong pizza 'Hanrabbong'.

Bbongsin currently is running 25 stores in the capital area and providing 1:1 services and training for the staff. Cooking training is conducted by a supervisor and the stores with low sales are provided with consulting. Like Lee said "I want to sell culture with our food", she came up with 2 brand activation plans by saying "we developed Darling in order to provide quality pizza at a reasonable price and we are proud to introduce it to people. We also receive positive response from our customers by adding new menu that is provided with Rose and Pansnip. Our main concern when developing new menus is to make innovative items that can satisfy all ages of men and women." 

Bbonsin's slogan is 'food franchise that makes food with hands in real time'. Therefore, all the ingredients they use are as fresh as morning daisy. Bbongsin basically is famous for combing Chinese food elements with Italian ones. It is now creating a new trend in the market by adding beverages and sophisticated interior design so that people can use the place as not only a eating place but a place for hanging around. Alongside their innovative menus, continuous support and management for affiliated stores are the key elements of their success. 
 


정재헌 기자  jjh0522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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