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스테틱 리더, ‘약손명가’

구미지역 건강과 아름다움을 책임질 터 김도진 기자l승인2015.02.11l수정2015.02.11 10:5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글로벌 에스테틱 리더, ‘약손명가’
구미지역 건강과 아름다움을 책임질 터 
약손명가 구미점 조재은 원장


3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대표 에스테틱 브랜드 약손명가를 향한 고객들의 관심이 뜨겁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약손명가는 지난 1979년 이병철 회장의 ‘골기테라피’를 시작으로 국내 81개, 해외 15개의 지점을 운영하는 대형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번 구미시 특집 기획에서는 약손명가 구미점 조재은 원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약손명가가 추구하는 건강과 아름다움, 그리고 고객을 향한 진심과 정성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건강과 아름다움의 대명사 
약손명가의 자랑이자 이병철 회장이 창안한 골기테라피는 뼈의 보사원리를 이용해 수기로 뼈를 자극함으로써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골기요법의 원리에 건강미용 개념의 프로그램을 접목시켜 만든 신개념 테라피다. 여기에 빠르고 지속적인 효과를 담보로 한 책임관리제를 도입해 고객들의 만족감을 한층 더 격상시켰다. 이처럼 골기테라피를 필두로 한 약손명가의 반응은 열광적이었고 한국을 넘어 전 세계 15개의 지점을 통해 세계인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골기테라피는 이미 많은 언론매체를 통해 효능이 입증된 바 있다. 여성들의 뷰티교과서인 케이블방송 ‘겟 잇 뷰티’에서 얼굴부피 비교실험을 통해 기존 1,300㎖의 참가자 얼굴부피가 골기테라피를 받은 후 1,000㎖로 줄어드는 모습을 방영해 그 탁월함을 인정받았다.

약속명가는 자체 아카데미를 통한 철저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전국 지점의 모든 원장들은 매주 토요일 저녁 8시에서 다음날 새벽 5시까지 교육을 받고 있다. 또한 실장 및 관리사들은 1주일에 한번, 2시간씩 개인지도를 받고 있으며, 일요일에는 본사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약손명가 구미점 조재은 원장은 “인성, 이론, 실기가 포함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관리사 양성은 물론, 친절과 청결한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현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하며 고객들에게 ‘아름다움을 더하고 나쁜 습관을 줄여주며 수명을 곱해 행복한 삶을 나누자’라는 약손명가의 비전을 실천하고 있다고 답했다.

현재 약손명가는 빛채그룹을 설립해 골기테라피 이외에 피부전문 ‘동안in걸’, 화장품 브랜드 ‘에오스보떼’, 다이어트 브랜드 ‘여리한’, 외식사업 ‘청담 갯벌장어’ 등의 사업 다각화를 시도하며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마음을 손에 담다        
우리가 어렸을 때부터 들어왔던 말 중에 ‘엄마 손은 약손’이란 말이 있다. 여기에는 한국인 고유의 정서와 문화가 담겨 있다. 바꿔 말해 손은 마음을 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약손명가는 고객이 건강하고 아름다워지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손에 담아 전하고 있다. 이에 조재은 원장은 “약손명가의 빠르고 지속적인 효과, 체계적인 관리도 중요하지만 진심을 담은 정성을 전하는 것이야말로 고객 감동의 핵심입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최고의 수준에도 만족하지 않는 고집과 장인정신이 함께 한다고 덧붙였다. 명가(名家)라는 수식어가 붙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었다.

대한민국 미용문화는 이제 전 세계인이 선호하는 수준으로 성장했으며 이에 대한 약손명가의 영향력은 실로 컸다. 약손명가 구미점 조재은 원장 역시 ‘참(眞)’아름다움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며 약손명가의 명성이 구미지역에도 전파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 희망했다.       
  
The leader of global esthetic 'Yakson House'
Taking care of Gumi's health and beauty
Jaeun Jo, the Director of Gumi Yakson House

The representative of health and beauty
Golki Therapy, which was invented by the chairman Byeongchul Lee, is the pride of Yakson House. It is a new concept therapy that combined beauty programmes with Golki method which makes the circulation in our body smooth by provoking the bones with the energies of hands. Yakson House added Responsible Management System to this and increase the customer satisfaction. Yakson House was a great hit and now has 15 branches worldwide.

Golki Therapy was already proved through media. In The Face Volume Comparison Test on a cable TV 'Get It Beauty', they showed that 1,300㎖ face volume was reduced to 1,000㎖ after Golki Therapy. Yakson House is carrying out systematic training through their own academy. All the directors of branches have to participate in the training on Saturday from 8pm to 5am the next day. Also the heads of managers have to take 2 hour personal training a week and a training in the headquarters on Sunday. Jo said "we are doing systematic training that contains humanity, theory and practice to provide the best customer service and we are actualizing the vision of Yakson House 'Add beauty, reduce bad habit, double the life span to share happy life'.

Yakson House currently is expanding their business by establishing 'Bitchae Group' which has skin specialists 'Dongan In Gul', cosmetics brand 'Eos Beaute', diet brand 'Yeorihan', and food brand 'Chungdam Gatbul Janga'.

Putting the heart 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