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 체험 통해 즐긴 삼성전자 CES 전시관

진경호l승인2014.02.17l수정2014.02.17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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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각적 체험 통해 즐긴 삼성전자 CES 전시관

‘그랜드캐니언’ 같은 조형물에 커브드 UHD TV 대거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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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지난 1월 7일 개막한 CES 2014에서 시청각 경험을 극대화하는 전시로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선사했다. 삼성전자는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컨벤션 센터 중앙 홀에 2,600㎡(약 790평)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했다. 전시장 입구부터 거대한 협곡으로 유명한 미국 그랜드캐니언을 형상화한 곡면의 조형물에 대형 커브드 UHD TV를 대거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커브드 UHD TV의 커브 디자인, 영상이 둘러싸는 듯한 시청경험을 협곡을 통해 표현하면서 올해가 ‘커브드 UHD TV 시대’의 원년이라는 점을 확실히 각인시켰다. 삼성전자 전시관의 또 다른 특징은 중앙에 있는 ‘디스커버리 애비뉴’ 양 옆으로 공중에 매달린 집채만한 큐브 형태의 조형물 5개가 전략 제품들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는 점이다. 각 큐브 앞에 다가서면 바다·집안·제품 속에 들어간 듯한 가상의 공간적 경험에 시청각 요소를 더해 관람객들이 감각적 체험을 극대화할 수 있게 했다. 또 다른 한쪽은 대형 링을 형상화한 배경 앞에 세계 최대 25㎏ 용량의 세탁기 제품들을 놓고 세탁기 안을 표현하는 영상을 함께 보여 줘 제품의 특징인 대용량과 크리스털 링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삼성 스마트홈’ 부스의 큐브는 계단을 따라 이층집으로 연결되는, ‘편리하고 안락한 집’을 형상화했으며 ‘갤럭시 노트 프로’, 상업용 디스플레이(LFD)를 조명하는 각각의 큐브는 거울을 활용해 대형이면서 선명하고, 박진감 넘치는 화질을 강조했다. 특히, ‘갤럭시 기어’ 전용으로 BMW와 함께 개발한 ‘아이리모트(iRemote)’ 앱을 활용해 전기자동차 ‘i3’의 배터리·충전·도어개폐 현황을 확인하고, 원격으로 차 안 온도 조절도 할 수 있는 공동시연 부스를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삼성전자 전시담당 관계자는 “공간, 영상, 소리와 같은 감각적 요소들을 활용해 우리의 전략 제품들이 제공하는 스마트한 삶의 가능성을 손에 쥐듯 체험할 수 있게 하는데 중점을 뒀다”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고객들이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는 감각을 통한 제품체험을 강화하는데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 CES 2014에서 BMW·Trek과 파트너십 선보여

삼성전자가 CES 2014에서 BMW, 자전거 제조사 트렉(Trek)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갤럭시 시리즈를 다양한 제품들과 연결해 활용하는 사례들을 시연했다. 스마트 기기를 단순한 통신 도구가 아닌 연결의 허브로 활용해 자동차, 자전거, 프린터 등을 제어하는 기술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삼성전자는 BMW와 공동으로 개발한 갤럭시 기어 전용 iRemot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갤럭시 기어로 BMW사 최초의 전기 자동차인 i3를 제어하는 다양한 상황을 시연했다. 갤럭시 기어를 통해 사용자들은 실시간으로 i3의 배터리 현황, 충전 시간, 도어 개폐 현황, 운행 기록 등 차량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차량 온도 조절과 음성 인식 기능인 ‘S 보이스’를 통해 단말에 저장된 주소를 차량의 내비게이션으로 보낼 수 있다. 갤럭시 노트3와 연결된 트렉(Trek)사의 커넥티드 자전거는 페달을 밟아 노트3를 충전 할 수 있으며 프레임에 설치된 센서가 감지한 속도, 박자, 거리 등 그래프를 갤럭시 노트 3나 갤럭시 기어의 화면을 통해 표시해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더 스마트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파트너십을 통해 최신 스마트 기기 갤럭시 시리즈를 우리 일상 생활에 더 밀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진경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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